2012년 9월 1일 토요일

scanf 함수

드디어 새로운 함수를 들어갑니다. 그것은 scanf라는 함수인데요.

이 함수는 빌드한 프로그램내에서 키보드로 문자를 기록할 수 있게 해주는 함수인데요.

저는 계산기처럼 사용해봤습니다. 우선 scanf함수의 사용법입니다.

ex)
include<stdio.h>

int main<void>
{
int tender1, tender2;
int result;

printf("정수를 입력해주세요.: ");
scanf("%d %d", &tender1, &tender2);

result=tender1+tender2;
prinf("계산한 값: %d", result);
return 0;
}

대충 이런데요. 설명을 붙인다면, scan함수는 앞에서 설명했듯이 수정가능한 부분을 제공하는 함수이기 때문에, 첫 번째 printf함수 맨 마지막부분에 문자를 찍어낼 수 있게 해줍니다. 대신 scanf함수의 정수 연산자 %d와 똑같은 배치 똑같은 갯수를 찍어내야만 두 번째 printf함수의 연산자 %d처럼 정상적으로, 그 결과가 찍어지게 됩니다.

아 그리고 주의할 점은 스캔함수의 괄호 밖에 변수앞에 &연산자 기호를 꼭 넣어야한다. 이유는 모르겠지만 안 그러면 입력이 안된다.

이렇게 말로만해서는 잘 모르니 준비한 자료와 영상으로 되새김질 해봅시다.


짤에서도 볼 수 있듯이, 스캔함수 변수앞에는 무조건 &기호가 있어야한다.

재차 강조하지만 프로그램에는 스캔함수 %d 연산자와 똑같은 배치 스캔함수안에 써져있는 %d 연산자의 갯수를 입력해야한다는 것.

이 것으로 스캔함수 포스트를 마친다.

p's: 난 처음에 이 프로그램을 돌릴 때, 무척이나 신기했다. 내가 드디어 내가 만든 프로그램에 내가 산 키보드로 내가 생각한 글자나 수를 입력할 수 있었다는 게 감동이었다.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